행복기숙사 재학생 입사 안내

재학생

  • 모집 공지 및 신청 기간
    입사안내(재학생) 모집 공지 및 신청 기간
    구분모집공지신청기간
    정규학기신청기간 15일 전 창의인재원 홈페이지 참조1학기(12월), 2학기(6월)
    방학
  • 신청방법 : 한양대학교 홈페이지(HY-in) - 신청 - 생활관 메뉴

    * 각종 증빙서류는 창의인재원 행정팀으로 제출

  • 제출서류(미제출시 합격취소)
    • 1) 신체장애자(3급이상) 및 기초생활수급자, 창의인재원 주소지 이전자(2013년,2014년) : 해당자
    • 2) "기숙사용 건강검진표"(흉부 X선 검사 포함/3개월이내 검진표) : 전체
    • 3) 입사 서약서 : 전체
  • 신청자격
    • 1) 직전학기 평점이 학사경고 평점 이상인 자 (F 포함)

      ※ 학사경고 : 1,2학년 1.5미만 / 3,4학년 1.75미만

    • 2) 창의인재원 누적 벌점이 10점 미만

      ※ 정규학기 입사는 재학생만 가능함(입사 후 재학생이 아닌 경우에는 입사를 취소함)

    • 3) 선발 순위 :

    •선발 기준

    선발 기준
    구분기준
    신청자격재학생(휴학생불가)
    우선선발 사회적배려자(저소득가구, 장애학생, 한부모가정, 아동복지시설퇴소자, 다문화가정자녀학생)
    - 행복기숙사는 사회적배려자 학생의 거주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우선입주 및 기숙사비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음.
    일반선발기준
    (우선선발외)
    기숙사 선발 총점 순(거리점수 + 성적점수 + 상벌점)

    •기숙사 선발 총점 배점표(100점 만점)

    기숙사 선발 총점 배점표
    거리점수(70점 만점)성적점수(10점 만점)상벌점(20점 만점)
    거리순위점수평점점수누적 상벌점*주소이전점수점수
    1순위 → 70
    2순위 → 60
    3순위 → 50
    4순위 → 40
    4.510101020

    * 자세한 내용은 매 학기 입사모집 공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합격자발표 : • HY-in(한양인) 로그인 - 신청 - 생활관 합격자 조회 (개별 연락 없음)입사안내(재학생) 순위별 선발절차 대상과 지역안내
  • 입사 절차
    • 1) 관비 납부 : 입사합격자는 소정의 관비를 납부해야 하며, 기간 내 등록하지 않으면 입사 취소됨
    • 2) 방배정 : 기간은 모집공고에 기재/ HY-in – 신청메뉴에서 호실배정신청

      (기간 내 방배정을 하지 않은 경우 창의인재원 행정팀에서 임의 배정)

    • 3) 짐보관 및 방출 : 학생자치회로 문의
    • 4) 택배에 관한 주의사항
      • 입사일 전후로 2,700여명이 일시에 택배를 발송하므로 안내실에서 수령 및 관리가 불가능.
      • 박스에 방호수, 성명을 정확히 기재하고, 도착일시를 택배회사와 상의하여 본인 이 직접 수령

        (분실, 파손 등 택배와 관련된 모든 것은 전적으로 개인 책임)

    • 5) 입사준비물

      일인용 침구류(침대시트, 이불, 배게), 세면도구, 개인용PC, 랜선, 슬리퍼(욕실화), 옷걸이 등. (헤어드라이기, 가습기, 50L이하 냉장고를 제외한 전열기구 및 전자기기, 버너 ,양초와 향초 등은 반입금지)

  • 입사 절차 안내
    입사절차 프로세스

퇴사 및 입사포기 안내

퇴사 및 환불

  • 1. 정규퇴사
    • 시기 : 개관기간 마지막 날(차후 퇴관공고 참조)
    • 방법
      • 1) 호실별로 짐 정리 및 방청소 실시
      • 2) 퇴사 준비가 완료되면 창의인재원 행정팀에서 반드시 신고 후 퇴사(미신고시 벌점)
      • ※ 유의사항 : 지정된 퇴사기한 준수 (위반시 다음 학기부터 입사 불가)
  • 2. 중도 퇴사 환불
    휴학. 질병 등 부득이한 사유에 의한 중도퇴사 시에는 생활관에서 지정한 개관을 기준으로 한 다음 기준에 따라 생활관비를 환불한다.
    • 시기 : 입사 중 퇴사 사유 발생시
    • 방법 : 한양대학교 포털 – 메뉴 바에 신청 – 생활관 – 중도퇴사신청 – 작성 – 출력한 뒤 행정팀에 제출
    • 필요서류 : 중도퇴사 신청후 출력본
    • 환불 시기 : 퇴사 후 즉시 환불 절차를 거쳐 환불
    • 환불기준 : 퇴관일을 포함하여 잔여일수가 31일 이상 남은 경우에 한하여 관리비 납부금액 중 아래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한다.
      • 가. 경과된 기간의 소요액을 일단위로 계산한 금액
      • 나. 입사기간별 잔여일수 중 퇴관일부터 14일분 금액을 공제한 금액
    • ※ 유의사항 :
      • 1) 잔여일수 30일 이하의 중도퇴사시에는 환불금액 없음
      • 2) 중도입사자는 중도퇴사 환불금액 없음
      • 3) 입사포기, 중도퇴사 학생은 다음 학기 선발에서 제외되며, 1년간 입사 불가함
  • 3. 퇴사절차안내
    • 1. 호실 내 짐정리 및 청소
    • 2. 퇴사신고(각 행정팀, 신분증 지참)

      ※무단퇴실한 경우 퇴실미신고로 벌점3점 부과

  • 4. 입사포기 환불 신청
    • 시기 : 생활관 개관일 전
    • 대상 : 관리비납부자
    • 방법 : 한양대학교 포털 로그인– 신청 - 생활관 – 입사포기신청 – 작성 – 행정팀 전화 확인

      입사포기의 경우 따로 제출 할 서류 없음

    • 환불 시기 : 퇴사 후 즉시 환불 절차를 거쳐 환불
    • 관리비 환불 금액 :
      • 가. 개관 10일전 : 납부금액의 100%
      • 나. 개관 9일전 ~1일전 : 납부금액중 관리비의 10%를 공제하고 환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