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행정실 업무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점심시간은 12:00~13:00입니다. 오후 6시부터 오전 1시까지,
공휴일 오전 9시부터 오전 1시까지
* 지도조교 근무시간 : 평 일 근무합니다
Q기숙사 출입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기숙사 출입가능시간은 오전 5시부터 다음날 오전 1시까지입니다.
즉, 오전 1시부터 오전 5시까지는 기숙사 출입문이 폐쇄되며 부득이하게 입·출입 하실 경우에는 벌점이 부과됩니다.
Q룸메이트 신청이 가능한가요?
A
정규모집 합격자에 한하여 방배정신청기간이 주어지며, 이때 원하는 학생과 같은 방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단, 거주기간이 같아야 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정규모집합격자중 방배정 미신청자와 충원모집합격자부터는 임의배정을 합니다.
뒤늦게 룸메이트를 신청하는 학생들이 있는데, 이 때는 전적으로 당시 방배정상황을 고려하여 가능한 범위내에서 해드릴 수 있습니다.
(당연히 해주어야 한다, 빈자리가 있는 호실을 다 알려주면 내가 고르겠다는 식의 요청은 곤란합니다.)
Q외국인학생과 룸메이트 할 수 있나요?
A
기숙사신청시 비고사항에 표시해주시면 합격했을 경우, 해당학기 입사예정 외국인 학생 상황를 고려하여 우선적으로 방배정해드릴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원하는 학생의 이름을 적으셔도 되고, 언어,국적,학부/대학원생 등, 구체적으로 적으시면 더 도움이 됩니다.
Q기숙사비에 대한 현금영수증을 받을 수 있나요?
A
매년 5월, 11월중 현금영수증을 일괄 발급해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본인의 현금영수증발급용 전화번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인 또는 부모님)
Q학생증 분실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즉시 행정실 또는 경비실에 분실사실을 통보, 임시카드를 발급받아 생활하시고,
지체없이 재발급받아서 임시카드를 반납하시면 됩니다.(임시카드분실시 변상금있음)
Q배달음식 반입이 가능한가요?
A
간단한 음식은 1층 중앙로비 휴게실에서 먹을 수 있지만 호실내 반입은 불가하고 적발 시 벌점이 부과됩니다.
Q냉난방은 언제 가동되나요?
A

기숙사는 공공시설로 공공시설 냉난방기준에 따라 가동합니다.

  • 1. 난방
    • - 난방시작 기준: 최고온도 19℃이하, 최저 온도 10℃이하가 3일 이상 지속시
    • - 난방종료 기준: 최고온도 19℃이상, 최저 온도 10℃이상이 3일 이상 지속시
    • - 제한 기준: 실내 온도 20℃이하(에너지이용합리화법 제36조2)
  • 2. 냉방
    • - 냉방시작 기준: 최고온도 26℃이상, 최저 온도 20℃이상이 3일 이상 지속시
    • - 냉방종료 기준: 최고온도 26℃이하, 최저 온도 20℃이하가 3일 이상 지속시
    • - 제한 기준: 실내 온도 26℃이상(에너지이용합리화법 제36조2)
      • * 에너지관리공단의 불시 점검에 위반시 과태료 300만원이 부과 됨
      • * 냉방시작 기준 온도가 최고온도 26℃이상은 법정 제한온도가 26℃이므로 기계 작동을 위한 기준입니다.
      • * 위 기준과 별도로 갑작스런 기온 변화에 대하여는 탄력적으로 운영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