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코로나19 관련 창의인재원 원장님 당부의 말씀
작성자작성일2020-10-15 17:57:53

사랑하는 한양대학교 창의인재원 입사학생 여러분!

    

 

 

 어느덧 캠퍼스에 맑고도 높은 하늘과 캠퍼스의 단풍이 멋지게 물드는 계절, 가을이 되었습니다.  

년 초에 생각치도 못했던 코로나19 감염병 사태를 맞으면서 금방 끝날 거라는 희망에도 불구하고 벌써 4계절 째를 맞이하게 되어서 너무나도 마음이 아픕니다.  

 

 많은 고통과 아쉬움, 외로움을 인내하면서 그동안 우리 한양대학교 에리카는 구성원 모두가 하나가 되어 이 어려운 상황을 극복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학생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동료애로 안전한 기숙사를 지켜나가고 있어 항상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근 추석 연휴와 한글날 연휴도 아무 탈 없이 지나가서 우리 캠퍼스 뿐 만아니라 사회 전반적으로 한 숨을 돌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코로나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는데다 원인을 알 수 없는 높은 깜깜이 확진율이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정부에서는 지난 8.15집회 후 강력하게 관리하던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2단계 하향조정에 이어 또다시 1단계로 낮추는 정책을 결정하여 발표하였습니다. 이것은 사회 경제적인 어려운 상황을 감안하여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전체적으로 100여명을 오르내리는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어 오히려 더 어려운 상황으로 빠질 수 있는 위험한 시기라고 여겨짐에도 불구하고 2개월 이상의 강력한 조치로 인하여 꽁꽁 묶여 있던 중소상공인들과 국민의 경제적인 어려움을 덜고자하는 궁여지책이라 여겨집니다.

 

 우리 대학도 이번 주부터 계획했던 2학기 대면 수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코로나19 감염병 확장세가 아주 크게 변화가 있지 않은 상황에서의 대면수업이라 걱정이 앞서는 게 사실입니다. 학생 여러분께서도 이러한 어려운 환경을 잘 알고 있기에 학교의 방역수칙에 잘 따라서 안전한 수업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적극 협조해 주시리라 믿습니다

 

 특히 우리 창의인재원 기숙사는 수많은 학생들이 단체로 머물면서 생활하는 곳이기에 더욱더 안전에 대한 주의가 필요한 곳입니다.  

그동안 여러 가지 제한들을 감내하면서 관리에 협조해주신 데 대해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아직도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상황이 지속되고 있어서 앞으로도 학생여러분의 협조를 다시 한 번 당부 드리고자 합니다. 비록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조정 되었음에도 여러분도 느끼다시피 결코 안전한 상황이 아닙니다. 결국 자신의 안전을 지키는 것이 조직의 안전을 지켜낼 수 있다는 사실은 우리는 지난 몇 개월의 경험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뭉쳐야 산다는 진리마저 흩어져야 산다고 바꿔놓은 것처럼 다양한 생활의 변화를 요구하는 시기가 되었습니다. 우리 캠퍼스 및 기숙사 생활에서의 안전을 위하여 그동안 꾸준히 듣고 봐왔던 내용이지만 다음 사항을 다시 한 번 마음속에 되새기면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첫째, 다중시설(클럽, 주점, , 노래방 등) 이용을 삼가주시기 바랍니다.

둘째, 기숙사뿐만 아니라 외출 시 언제 어디서든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셋째, 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수시로 손을 씻으시기 바랍니다.(또는 손소독제 사용)

넷째, 감염이 의심되는 발열, 호흡곤란, 폐렴, 발열, 기침, 인후통 등의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증상을 가진 사람과 접촉 하였을 경우 외출을 삼가하고 가까운 보건소 및 질병관리본부(1339)로 문의하시고, 문의 후 필요한 경우 가까운 선별진료소는 041-120로 연락하여 자세하게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섯째, 모임이나 약속은 가능한 한 실질적인 안전단계 이후로 미루어 주시기 바랍니다.

여섯째, 기숙사내 자가 발열체크는 매일 1회 체크하고 기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외박할 경우에는 반드시 행정팀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창의인재원 입사학생 여러분

지난 몇 달 동안 지속적으로 지켜왔던,  

일상이 되어버린 수칙이지만 다시 한 번 되새겨서 우리 모두가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그 날까지 위의 감염병 예방 수칙을 생활화하도록 부탁드립니다.  

 

항상 여러분 앞날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양대학교 ERICA 창의인재원 원장 공 노식